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쿠웨이트 코로나19 방역 경험 공유 및 협력 강화

부서명
아중동국
작성일
2020-04-22
조회수
2117

1. 외교부와 보건복지부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쿠웨이트 보건 당국자 대상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특별 화상회의」를 4.22.(수) 21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 아프리카․중동 국가와 코로나19 대응 경험 공유를 위한 양자 화상회의는 카타르․튀니지에 이어 쿠웨이트와 세 번째 개최한다.
 
◦ 이번 화상회의에는 「무스타파 리드하(Dr. Mustafa Ridha)」 쿠웨이트 보건부 차관과 보건 차관보, 국제협력국장 및 의료진 등이 참석하여, 국내 의료진과 △코로나19 관련 한국 의료시스템과 감염 관리 현황, △임상경험 등에 대한 자유 토론 및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 (쿠웨이트) 보건부 차관, 차관보, 국제협력국장 및 방역담당 의료진 등 총 8인 / (한국) 외교부·보건부 과장 및 전문 의료진 등 7인 참석 예정
 
◦ 이번 화상회의는 지난 1월 양국 보건부 간 면담의 후속조치로, 양국 외교장관 통화(4.1.) 등을 계기로 추진되었다.
 
2. 한국과 쿠웨이트는 그간 국비환자 유치, 공공병원 위탁운영 추진, 진단 도구(키트) 수출 등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 이번 컨퍼런스 콜은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을 한층 강화할 뿐만 아니라 쿠웨이트의 코로나19에 대한 실질적 대응역량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한국 의료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한국과의 방역 경험 공유를 희망하는 국가들과 화상회의․웹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 한-쿠웨이트 컨퍼런스콜 개요.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