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 기념 움직이는 홍보부스 ‘카페 아세안(CAFE ASEAN) ’ 전국 운영 시작

부서명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
작성일
2019-10-25
조회수
2326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11.25.∼27., 부산)⌟ D-30(10.26.)을 기념하여, 움직이는 홍보부스‘카페 아세안(CAFE ASEAN)’커피트럭의 전국 방문 행사를 본격 시작했다.
ㅇ‘카페 아세안’은 우리 국민들에게 친숙한‘커피’를 매개로 이번 특별정상회의를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도록 전국 각지를 찾아가는 ‘움직이는 홍보부스’라는 구상으로 기획되었다.
ㅇ ‘카페 아세안’에서는 이번 정상회의를 알리는 정보 뿐 아니라, 국내 단 하나밖에 없는 ‘아세안 커피’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제공된다.
ㅇ ‘아세안 커피’는 국내 전문 바리스타와 협업하여 아세안 10개국 커피*를 조화롭게 블렌딩한 커피로서 아세안이 지향하는 ‘다양성 속의 통일(Unity in Diversity)’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 커피 원두 생산 주요 지역으로 유명한 메콩 지역 국가(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와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아세안 국가(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직접 재배된 커피 원두를 공수해 국내 전문 바리스타인 ‘이담’이 로스팅하고 블렌딩
* 싱가포르는 지역 특성상 커피 원두가 재배되지 않는 국가인 점을 고려해 싱가포르 국민들이 즐겨 마시는 가장 대중적인 현지 커피를 활용

□ 커피트럭 ‘카페 아세안’은 오늘 10월 25일(금)부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마무리되는 11월 27일(수)까지 정상회의 부대행사 및 전국 각지 대중 밀집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며, 운영 장소 및 이벤트 등 추가 정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홈페이지(2019asean-roksummit.kr) 및 외교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25일(금) 오전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커피트럭 행사에는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일일 바리스타로 직접 ‘아세안 커피’를 만들어 현장에 있던 여러 우리 및 아세안 시민들과 함께 시음하였다. 강 장관은 ‘카페 아세안’ 커피트럭이 이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양국 국민들의 의지를 결집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표하였다.
ㅇ 전날인 10.24.(목) 광주 아시아문화주간(한·아세안특별문화장관회의)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카페 아세안(CAFE ASEAN)’에 대해서도 당일 참석한 아세안 문화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졌다.
 

첨 부 : 10월 25일 광화문 청계광장 커피트럭 행사 사진(강경화 외교부장관 참석).
 
【사진 설명(캡션)】
ㅇ 사진 1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을 기념해 진행되는 광화문 청계광장 ‘카페 아세안(CAFE ASEAN)' 커피트럭 행사에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참석하고 있다.
 
ㅇ 사진 2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을 기념해 진행되는‘카페 아세안(CAFE ASEAN)' 커피트럭 행사에 참석한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바리스타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ㅇ 사진 3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을 기념해 진행되는 광화문 청계광장 ‘카페 아세안(CAFE ASEAN)' 커피트럭 행사에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직접 참석해 시민들에게 ‘국내 단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아세안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ㅇ 사진 4: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을 기념해 진행되는 광화문청계광장 ‘카페 아세안(CAFE ASEAN)' 커피트럭 행사에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시민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ㅇ 사진 5-6: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D-30을 기념해 진행되는 광화문 청계광장 ‘카페 아세안(CAFE ASEAN)' 커피트럭 행사에 모델들이 아세안 커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