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말라리아 및 결핵 퇴치를 위한 고위급 심포지엄 개최

부서명
다자협력인도지원과
작성일
2019-08-26
조회수
1853

□ 우리 정부와‘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글로벌펀드(이하 글로벌  펀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말라리아 및 결핵 퇴치를 위한 고위급      심포지엄」이 8.27.(화)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ㅇ 글로벌펀드는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의 예방 및 치료 재원의   범세계적 조성을 위한 협력기구로 2002년 설립되었으며, 우리 정부는 2018년부터 집행이사회 이사국으로 활동하는 등 글로벌  펀드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다. 


□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감염병 전문가와 국제기구 및 시민사회 대표가 참석하여 △한반도의 말라리아와 결핵 문제, △감염병 퇴치분야 한국의 전문성과 혁신, △아시아 및 아프리카지역 감염병 퇴치를 위한 한국의 기여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ㅇ 심포지엄 개회식에는 이태호 외교부 제2차관, 심재권 국회의원(외교통일위원회),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피터 샌즈(Peter Sands) 글로벌펀드 사무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심포지엄은 2030년까지 감염병을 퇴치하자는 국제사회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제고하고, 감염병 퇴치를 위한 남북 협력을 포함한 국제 보건 분야에서 우리의 선도적 역할과 기회에 대해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글로벌펀드는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2020년부터 2022년간의 사업 재원 140억불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0월 프랑스 리옹에서 제6차 재정조달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붙 임 : 심포지엄 개요.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