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국민, 외교에 바라다!" UCC 공모전 수상작 선정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국민외교팀
작성일
2019-20-19
조회수
2517

□ 외교부는 2.19.(화) 외교부 리셉션홀에서 국민심사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국민외교 UCC 공모전 시사회」를 갖고, 7편의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 외교부의 활동과 외교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생행한 목소리와 바람을 듣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부문과 카드뉴스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되었다. 국민심사위원들은 전문가의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편의 작품을 차례로 시사(試寫)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발하였다.


□ 대상은 김상우 “PASSPORT”(동영상부문)님이 수상했으며, 동영상 부문에서는 최예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국민외교!”, 카드뉴스 부문에서는 김예람, 원정원, 하태경 “국민외교 사용설명서”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ㅇ 우수상은 이종민 “국민외교, 국민과 함께”, 최병민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외교’”(동영상 부문), 신진욱 “외교 TMI, 이선이 함수민 “국민과 정부의 동행으로 하나 되는 국민외교”(카드뉴스 부문)학생이 각각 선발


□ 수상작품은 외교부 국민외교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금후 외교부가 개최하는 다양한 국민외교 행사 계기에 활용될 예정이다.


□ 외교부는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교정책 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 2019 국민외교 UCC 공모전 시사회 시상식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