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주한공관 통합지원시스템 개선 관련 설명회 개최

부서명
의전장실 외교사절담당관
작성일
2018-12-20
조회수
3009
1. 외교부는 주한공관의 특권·면제 업무를 온라인상에서 통합지원하는 시스템인 ‘Diplonet’의 개선 사업을 올해 실시하였으며, 12.20(목) 외교부에서 全 주한공관을 대상으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Diplonet은 외교관(Diplomat)과 네트워크(Network)의 합성어이며, 2012년에 처음으로 동 시스템을 도입

2. 이번 개선 사업은 △ 주한공관의 관인 및 서명을 시스템에 탑재함으로써 특권·면제 관련 각종 신청 및 승인의 온라인 통합관리 강화, △ 유관기관과의 협업 하에 주한공관 차량의 정기검사, 보험갱신 여부 등의 정보를 시스템을 통해 주한공관에 제공, △ 보안성 및 호환성 강화를 위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에 역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3. 이를 통해, 특권·면제 업무의 온라인 원스톱서비스를 구현하여 주한공관의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편의성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주한공관 차량 관련 정보 등을 주기적·사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부수적으로 주한공관의 교통 관련 국내법 준수를 장려하는 효과도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o 아울러, 이번 개선사업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의 위상에 걸맞는 서비스를 주한공관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스마트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