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 강원대 개최

부서명
대변인실
작성일
2018-11-19
조회수
3262
1. 외교부는 11.21(수)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교를 방문하여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소개하는‘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를 개최한다.
ㅇ 일시 및 장소: 11.21(수) 14:00-16:00, 강원대 인문대학2호관 208호
 
2. 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부터 추진해 온 지역별 순회 행사로서, 이번 설명회는 강원대의 초청으로 마련되었다.
 
ㅇ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 및 한국국제교류재단의 해외진출 사업 담당자 4명이 국제기구 진출, 정책 연구소 인턴, 해외봉사단 등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ㅇ 또한, 각 사업별 모집시기와 지원자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연간 약 4,000명에게 지급되는 항공료와 체재비 등 지원 내역은 물론 해외진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3. 외교부는 연간 5만명 규모의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알리면서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작년부터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각종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쳐 왔다.
ㅇ 청년 해외진출 관련 사업 정보 및 모집공고는 지구청년 누리집( http://www.mofa.go.kr/youth)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4. 이번 강원대 설명회에 이어 내주 국민대(11.27)에서도 학교측 초청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붙 임: 강원대 웹포스터.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