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대구 계명대 제4차 코너스톤 다이얼로그 개최

부서명
북미2과
작성일
2018-11-13
조회수
3566

□ 외교부 북미국 주관 공공외교 프로그램 Cornerstone Dialogue가 11.12(월) 오후 3시 대구 계명대학교에서 약 100여명의 학생과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 Cornerstone Dialogue는 우리 외교관과 주한 대사관 외교관이 함께 전국 대학을 방문해 외교 정책 및 외교·안보 현안을 설명하는 행사 (올해 1차는 강원도 가톨릭관동대(4.11), 2차는 서울대(4.17), 3차는 전남대(5.24)에서 개최)
 
□ 금번 행사에서 외교부 김일범 북미2과장과 주한 미국대사관의 브라이언 피터슨 정무담당관은 △현재 한반도 주요 정세와 외교 현안, △우리 외교 정책과 통일 한국의 비전, △한미 동맹에 대한 견해 등을 발표하고 참석한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계명대 새넌 클리포드(Seanon Clifford) 인터네셔널 라운지 센터장은 행사명인 코너스톤의 의미처럼 금일 대화가 한미 관계 및 정부의 정책을 이해하는 주춧돌이 된 자리였다고 평가하고, 동 프로그램이 향후 더 많은 학교를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표명했다.
 
□ 외교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책 공공외교 사업인Cornerstone Dialogue를 전국 대학 대상으로 지속 실시하여 우리 정책을 홍보하고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붙임 : 행사 포스터 및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