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청년 해외진출 도전 ‘김영철의 파워 FM’에서 들어봐요

부서명
대변인실
작성일
2018-08-21
조회수
3193
외교부 로고 보 도 자 료 국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 나은 정부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493
배포일시 2018. 8. 21. (화)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이제형 정책홍보담당관 (02-2100-8129)

청년 해외진출 도전김영철의 파워 FM’에서 들어봐요

SBS 라디오 특집 지구청년 토크콘서트 8.24() 07:00 방송

         


□ 외교부는 우리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SBS ‘김영철의 파워FM’과 함께 지구청년 특집 공개방송을 8.21.(화) 강남역 오픈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 토크콘서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사회자 김영철과 영어멘토 이근철, 가수 존박, 방송인 타일러와 함께 외교부 해외진출 지원사업 경험자들이 출연해서 경험과 정보를 나눴다. 특히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청년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해외진출 경험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1부에서는 국제기구 초급전문가(JPO) 사업을 통해 유엔개발계획(UNDP)에 진출한 장선형씨가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JPO 경험자의 80%가 국제기구에 채용되고 있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JPO에 대해 알아보고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ㅇ 2부에서는 이근철 언어문화연구소 소장이 도전하는 인생에 대한 미니 특강을 진행하고 청중들과 해외 진출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ㅇ 3부에서는 방송인 타일러가 미국 시카고대학 졸업 후 주미한국대사관에서 근무한 경험을 소개하면서, 재외공관 현장실습원에 지원해 볼 것을 권했다. 또한 시카고 출신의 가수 존박도 “미국과 한국에서 오디션에 계속 도전해서 가수가 될 수 있었다”며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ㅇ 4부에서는 해외진출 경험자들*이 자신들의 생생한 체험담을 직접 들려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 호주 워킹홀리데이 경험자 한재성씨,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사업 경험자 강지수씨, 한국국제교류재단의 해외진출 지원사업 경험자 고민정씨


□ 이날 사전 제작된 특집방송은 8.24(금) 오전 7시부터 SBS 파워FM(수도권 107.7MHz)를 통해 방송되며, SBS라디오 홈페이지에서도 다시듣기가 가능하다. 


□ 외교부는 연간 5만여명 규모의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구청년이라는 이름으로 홍보활동을 펼쳐왔으며, 청년해외진출 지원사업 정보는 지구청년 웹페이지(http://www.mofa.go.kr/youth)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1. 행사 포스터
       2. 행사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