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외교부 북미국 제1차 외교관과의 대화(Cornerstone Dialogue) 개최

부서명
북미2과
작성일
2018-04-11
조회수
4352
외교부 로고 보 도 자 료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190
배포일시 2018. 4. 11. (수) 담당부서 북미2과
담당자

고윤주 북미국 심의관(02-2100-7382)

외교부 북미국 제1차 외교관과의 대화(Cornerstone Dialogue) 개최

주한대사관과 함께하는 한국미국캐나다 외교관과의 대화

         

□ 외교부 북미국은 4.11(수) 오후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주한미국대사관 및 주한캐나다대사관과 합동으로 제1차‘외교관과의 대화(Cornerstone Dialogue로 명명)’를 개최하고, 약 40여명의 학생들과 소통 행사를 가졌다.

 ㅇ‘평창 동계올림픽이 한국 외교 및 한‧미/캐나다 관계에 가지는 의의’를 주제로 개최된 동 행사에는 △김태진 외교부 북미국장, △알리샤 우드워드(Aleisha Woodward) 주한미국대사관 공공외교 공사참사관, △콜린 웻모어(Colin Wetmore) 주한캐나다대사관 정무‧경제 담당 서기관이 각각 참석하였다.


□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으로 활용되었던 강릉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개최된 동 행사는 ‘평화’ 올림픽으로서 평창 동계올림픽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통해 한층 강화된 한‧미/캐나다 관계를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ㅇ 동 행사를 통해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 및 그로부터 30년 만에 개최된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한국이 세계 외교 무대의 주역이자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국가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을 재확인하였다.

 ㅇ 이와 함께, 미국과 캐나다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각각 정부 고위대표단 파견 및 총독 방한 등 대외적으로 보여준 전폭적인 지지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에 큰 기여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두 국가와의 관계가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

 ㅇ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한‧미/캐나다 관계가 더욱 원숙한 관계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긴밀한 협의와 공조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 외교부 북미국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책 공공외교 사업인 ‘Cornerstone Dialogue’를 기회가 닿을 때마다 전국 대학 곳곳에서 개최하여 우리 정책을 홍보하고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붙임 : 행사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