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북미지역 지자체 평창올림픽 지지 결의 대거 채택

부서명
북미2과
작성일
2018-02-08
조회수
3032
외교부 로고 보 도 자 료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77
배포일시 2018. 2. 8. (목) 담당부서 북미2과
담당자

고윤주 북미국 심의관 (02-2100-7382)

북미지역 지자체 평창올림픽 지지 결의 대거 채택

         

1. 평창올림픽 개막을 하루 앞둔 2.8(목) 현재 미국내 주정부・주의회와 시정부・시의회 등 40여 곳에 달하는 지방 자치단체들이 평창올림픽 지지 결의를 채택하였다. 북미지역내 여타 지자체에서도 지지 결의가 추진되고 있어 향후 추가 채택이 예상된다.
 
  o 미 조지아주 등 일부 지자체는 지지 결의 채택 외에 ‘평창의 날’선포식 개최 등을 통해 평창올림픽에 대한 해당 지자체 차원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의 뜻을 표명하기도 하였다.

     ※ 2.8 기준 뉴저지주, 조지아주,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펜실베니아주, 메릴랜드주, 알래스카주 및 LA시, 샌프란시스코시, 시카고시 등 37개 결의 채택

 

2. 이들 결의에는 주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기원 및 △이번 올림픽이 한반도・동북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결의는 남북 공동입장 및 남북 단일팀 구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3. 북미지역 지방정부・의회가 외국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에 대해 이처럼 광범위한 지지를 보내주고 있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서, 이는 평창평화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흥행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 한편, 이번 지지 결의 채택에는 현지 우리 동포들이 해당 지자체를 대상으로 직접 설득에 나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현지 분위기 조성과 결의 채택을 독려한 것이 큰 힘이 되었다.


첨부 : 평창올림픽 지지 결의안 채택 현황.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