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외교부 홈페이지 새 단장

부서명
정책홍보담당관실
작성일
2018-01-02
조회수
3211
외교부 로고 보 도 자 료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1
배포일시 2018.1.2(화)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담당자 이제형 정책홍보담당관 (02-2100-8129)

외교부 홈페이지 새 단장

 1. 외교부는 외교 소식과 정책, 여행 경보 등의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외교부 홈페이지를 1. 2.(화) 새롭게 개편했다.

 

  o 새 홈페이지는 뉴스·공지, 외교정책, 해외안전 등 3개 중심화면으로 구성되었으며, 통합 검색  기능도 강화됐다.

 

  o 또한,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데스크톱 컴퓨터, 태블릿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 따라 맞춤형 홈페이지 화면을 보여주게 된다. 

 

  o 새 홈페이지에는 ‘열린 장관실’ 코너를 개설하여 장관 일정과 활동을 공개하고 국민 의견을 개진할 수 있게 했다.

  

 2. 외교부는 영문 홈페이지도 함께 개편하여, 우리 외교 정책의 대외 홍보와 한국에 대한 소개도 강화했다. 

 

  o 새 영문 홈페이지에는 정상외교, 장관활동 등 주요 외교 소식이 관련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외교부의 뉴스레터, 보도자료, 공공외교 소식 등도 제공된다.

  

  o 또한 사업, 관광, 교육, 비자, 워킹홀리데이 등 외국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한국 관련 정보도 소개된다.

  

 3. 아울러, 어린이·청소년 홈페이지를 새롭게 디자인 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외교에 관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내용을 보강했다.

  

 4. 외교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외교 정책과 활동을 우리국민들이 쉽게 접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과 함께 하는 외교’를 실현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첨부 : 홈페이지 화면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