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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콜센터 공무직 일반상담관 채용 공고

  • 작성일 : 2020-04-08
  • 조회수 : 3601
  • 부서명 : 인사운영팀
첨부파일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3. 음성테스트 지문.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외교부 영사콜센터에서 근무할 일반상담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일반상담관
 ○ 채용 인원 : 3명
 ○ 근무 개시(잠정) : 2020.6.1.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야간, 휴일 교대근무 및 비상근무가 가능한 자
 ○ 사건·사고 상담업무를 진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콜센터 근무 유경험
     ·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제3항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이상 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공무직
 ○ 계약기간 : 채용일~기간의 정함이 없음
    *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태도의 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월 기본급 : 외교부 관련 규정상의 보수액 범위 내
 ○ 근무시간 : 월 평균 주간 8회, 야간 8회 교대근무
    - 주간 근무시간(08:00~20:00), 야간 근무시간(20:00~08:00) * 휴게2시간
      ※ 탄력적 근로시간제 적용하며 초과근무 시 별도 수당 지급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39 대한 상공회의소 12층)


3. 담당 업무
   ○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상담업무, 특이민원 보고서 작성
   ○ 영사 업무 관련 일반상담 안내


4. 서류 접수
 ○ 접수처 : dyekim20@mofa.go.kr로 제출 
    - 마감 : 2020.4.19.(일), 24:00까지
       ※ 지원자가 최소인원에 미달할 경우, 접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파일명은 “해외안전지킴센터(영사콜센터)_성명(일반상담관)”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응시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 이메일로 공지함)
    - 자기소개서 1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경력 증빙 서류(해당자에 한함)
    - 심사우대사항 서류(해당자에 한함)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요망


5.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4.21.), 2차 면접 실시(4.23.)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 응시원서와 함께 첨부된 ‘면접 음성테스트’ 지문을 본인 목소리로 녹음하여 파일(mp3 또는 wav) 첨부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2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3. 음성테스트 지문.  끝.


메뉴담당부서 : 인사기획관/ 재외공관담당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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