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외교부 브리핑

대변인 정례브리핑 (9.5)

부서명
언론담당관실
작성일
2019-09-05
조회수
1782

I. 모두 발언

 

안녕하십니까? 95일 목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태호 제2차관은 내일 96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최되는 '2차 한-러 지방협력포럼'에 참석합니다.

 

이 포럼에서는 양국 지자체 간의 통상·투자, 실질협력, 인적교류 확대 등이 논의될 예정으로 양국 지자체 간 포괄적 교류·협력 공고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포럼은 한국과 러시아 양국 정상 간 합의에 따라 출범하였으며 1차 포럼은 작년 11, 201811월 포항에서 개최된 바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II. 질의 및 응답

 

<질문> 일본의 고노 다로 외무상이 어제 블룸버그 통신에 이어서 태국 영문지에도 이틀 연속 한국을 비판하는 기고문을 내고 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 혹시 외교부의 입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아리랑 TV 오정희 기자)

 

<답변> , 일본의 일방적인 주장에 저희가 동의하지 않고 수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누차 말씀드렸습니다. 관련 기고 등에 대해서는 저희가 적절히 조치해 나갈 예정입니다.

 

<질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관련 대처 계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CBS 김형준 기자)

 

<답변> 너무 질문이 포괄적이십니다.

 

<질문> 구체적으로 그러면 플랜이 나온 게 있는지, 대처 계획이 있다고 들었는데. (CBS 김형준 기자)

 

<답변> 플랜이요? 일본한테 저희가 투명하고 상세한 정보를 계속 촉구해 나가는 것이고요. 그러한 일본 측과의 협의 등을 통해서 저희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투명하고 상세한 정보를 받아나가려고 합니다.

 

질문 없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