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반도본부장, 민주평통 제20기 해외지역회의 참석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12-01
조회수
930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반도본부장, 민주평통 제20기 해외지역회의 참석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11.29(화) 민주평통 제20기 해외지역회의에 참석, ‘북핵·북한 문제와 우리의 외교적 대응’을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김 본부장은 북한이 올 한 해 역대 최다 횟수의 탄도미사일 도발을 감행하면서 핵 사용 위협을 하고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면서, 이는 북한이 스스로의 핵능력을 실제보다 과장·과시하여 국제사회가 비핵화를 포기하고 자신들의 핵보유를 인정해주기를 유도하려는 오랜 전략의 일환이라고 하였습니다.




김 본부장은 북한이 지난 30년간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를 추구해온 결과 안보적으로는 더욱 취약해졌고 외교적으로는 한층 고립되었으며 경제적 어려움은 계속 가중되었음을 지적하였습니다.




김 본부장은 우리 정부가 ‘담대한 구상’을 바탕으로 북한의 핵위협은 억제하고, 핵개발은 단념시키며, 대화와 외교를 통해 북한 비핵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총체적 접근을 흔들림 없이 취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김 본부장은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민주평통 위원들에게 깊은 사의를 표하면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 달성을 위해 민주평통이 적극적인 기여를 계속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