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강경화 장관, 두바이 엑스포 현장 방문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0-12-07
조회수
1905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강경화 장관, 두바이 엑스포 현장 방문


강경화 장관, 두바이 엑스포 현장 방문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중인 강경화 장관은 12.6.(일) 오전 두바이 엑스포 현장을 방문하여 「림 빈트 이브라임 알 하쉬미(Reem bint Ibrahim Al Hashimy)」 UAE 외교국제협력부 국제협력 장관 겸 두바이 엑스포 조직위원장을 면담하고 한국관 공사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알 하쉬미 장관과의 면담에서 내년 건국 50주년을 맞는 UAE가 두바이 엑스포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고 도약하길 바란다 하고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우리 정부도 문화행사 개최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코로나19 이전부터 다자주의와 규범에 기반한 신뢰 부족으로부터 글로벌 거버넌스가 위기에 빠졌음에 공감하고 다자주의의 회복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개발협력을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였습니다.


면담 이후 알 하쉬미 장관은 강 장관과 차량에 동승하여 한국관 등 두바이 엑스포 건설 현장을 안내하였습니다. 알 하쉬미 장관은 강 장관을 안내하는 차량을 직접 운전하면서 2020 두바이 엑스포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한국관 건설현장의 우리 관계자들을 독려하고, 알 하쉬미 장관에게는 우리 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후 강 장관은 아부다비로 이동하여 「누라 빈트 모하메드 알 카비(Noura bint Mohammed Al Kaabi)」 UAE 문화청소년부 장관에게 광화장 수교훈장을 전수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