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뉴포커스 상세보기

한-헝가리 외교장관회담 개최

  • 등록일 : 2019-12-12
  • 조회수 : 1422
  • 부서명 : 정책홍보담당관실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헝가리 외교장관회담 개최


강경화 외교장관은 한국을 방문한「페테르 씨야르토(Péter Szijjártó)」헝가리 외교장관과 12.12.(목) 오전 회담 및 오찬을 갖고, △2019년 수교 30주년을 맞은 양국관계를 평가하고 △실질협력 증진방안, △국제무대 협력, △한반도 및 유럽 정세 등에 관해 협의했습니다.
  
강 장관은 헝가리는 동구권 국가 중 우리가 최초로 외교관계를 수립한 각별한 의미가 있는 국가라고 하고, 양국관계가 지난 30년간 △교역·투자, △과학·기술, △문화·인적교류,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오고 있음을 평가했습니다. 
   
양 장관은 한국 기업의 헝가리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등 양국간 경제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점을 평가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금년 수교 30주년 계기에 주한 헝가리문화원 개원, 한-헝 직항로 개설이 이루어진 것을 환영하고, 이를 통해 양국 국민간 이해와 교류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기로 했습니다.


강 장관은 헝가리 정부가 금년 5월 헝가리 선박사고 발생 직후부터 실종자 수색 및 수습, 가족지원 등 사고 대응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고 있는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향후 철저한 사고 원인 조사 및 책임 규명, 마지막 한국인 실종자 한 명 수색 등 후속조치가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유엔 등 국제기구 선거에서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한반도 정세 및 동북아 정세, 유럽정세 등 주요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올해 세 번째 개최된 이번 한-헝가리 외교장관회담은 수교 30주년을 맞는 양국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유익한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