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뉴포커스 상세보기

한-캄보디아 외교장관회담

  • 등록일 : 2019-11-25
  • 조회수 : 3316
  • 부서명 : 정책홍보담당관실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캄보디아 외교장관회담



강경화 장관은 11.25.(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 부산에서 '쁘락 소콘(Prak Sokhonn)'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간 제도적 협력 기반 강화, △호혜적인 상생번영 협력, △한-아세안 및 한-메콩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양 장관은 양국이 1997년 재수교 이래 20여 년간 인적 교류․상생번영․개발협력 등 폭넓은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온 것을 높이 평가하고, 이번 외교장관회담 계기 '이중과세방지협정' 및 '형사사법공조조약' 체결을 통해 양국 간 협력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게 된 것을 환영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미래지향적이고 호혜적인 상생번영 협력 분야를 더욱 확장해 나갈 필요성에 공감하고, △'농업 협력 양해각서'갱신, △금융 협력 강화,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인프라 협력 강화, △한-캄보디아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연구 개시 등 구체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 장관은 한-아세안 관계 증진을 위한 신남방정책 이행 과정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 특히 이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이후 한-아세안 관계의 새로운 30년을 모색해 나가는 과정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자는 데 뜻을 같이 했습니다. 
  
회담 종료 후 양 장관은 아래 2개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