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장관, 가니예프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경제 담당 부총리와 면담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03-28
조회수
114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장관, 가니예프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경제 담당 부총리와 면담


장관, 가니예프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경제 담당 부총리와 면담


강경화 외교장관은 3.27(수) '제2차 한-우즈베키스탄 경제부총리 회의' 참석차 방한한 가니예프 우즈베키스탄 투자대외경제 담당 부총리와 면담을 갖고,한-우즈베키스탄 양국관계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은 한반도와 중앙아에서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한 대외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등 양국은 여러 면에서 뜻이 맞는 호혜적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가니예프 부총리는 2017년 11월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의 국빈방한을 계기로 양국간 경제협력이 가시적으로 심화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향후에도 ICT, 교육, 교통인프라, 에너지 인프라, 고부가가치 산업 등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한반도 평화와 번영 그리고 한-중앙아 협력 관계 증진 등 여러 한국의 대외정책을 일관되게 지지해 오고 있는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향후에도 한-중앙아간 포괄적 협력 심화를 위하여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가니예프 부총리는 강 장관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방한 기간중 제2차 한-우즈벡 경제부총리 회의, 한국 기업인 면담 등 일정을 가지고 3.29(금) 이한할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