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EU 외교장관 전화통화(6.1)

담당부서
서유럽과/북핵정책과
등록일
2018-06-01
조회수
889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EU 외교장관 전화통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EU측의 요청으로 6.1(금) 15:45-16:00간 「페데리카 모게리니(Federica Mogherini)」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와 통화를 갖고, △최근 한반도 정세 및 △한-EU 협력 증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최근 북미정상회담 추진 동향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EU가 그간 우리의 대북정책을 적극 지지해오고 있음을 평가하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구축을 위해 현재의 대화 동력을 이어나가는데 있어 앞으로도 EU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모게리니 고위대표는 남북관계 진전,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구축을 위한 한국정부의 노력을 평가하면서 EU는 이러한 한국측의 노력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나갈 것이며, 필요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모게리니 고위대표는 최근 미국의 JCPOA 탈퇴 관련 EU측 동향을 설명하고, EU로서는 동 합의 유지 및 미국의 對이란 제재 복원으로 인한 EU 기업들의 피해가 없도록 이란을 포함한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금년 수교 55주년을 맞는 한국과 EU가 정치·경제·문화 등 제반 분야에서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앞으로 활발한 고위인사교류를 지속함으로써 양측간의 협력을 더욱 내실화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