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태국 외교장관회담 개최 결과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8-00-17
조회수
1429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강경화 장관은 5.17() 오전 서울에서 돈 쁘라믓위나이(Don Pramudwinai)태국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수교 60주년을 맞은 양국관계 증진 방안 한반도 정세 -아세안 협력 -메콩 협력 등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수교 이래 지난 60년간 양국 관계가 정치, 경제, 문화, 인적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진전되었으며, 특히 2012년 이후에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발전시켜 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면서, 수교 6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에 외교장관회담을 갖게 된 것을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강 장관은 태국 정부가 정부 성명을 통해 남북정상회담 개최를 환영한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 정착을 이루어 나가는데 있어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신남방정책의 본격 이행에 있어서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이자 우리의전략적 동반자인 태국의 협조가 중요하다면서 지지를 당부한 데 대해, 돈 장관은 아세안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 그간 한국이 보여온 노력을 평가하며, 신남방정책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지속 협조해 가겠다고 하였습니다.

 

금번 외교장관회담은 수교 60주년을 맞은 양국 관계를 더욱 확대·심화하고,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협력국이자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으로부터 우리의 한반도 정책 및 신남방정책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