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국무총리 방일(9.27-28) 예정

부서명
아시아태평양국
작성일
2022-09-24
조회수
2946

한덕수 국무총리는 아베 신조(安倍 晋三) 총리 국장(國葬儀)에 우리 정부를 대표하여 참석하기 위해 9.27()~28() 12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할 예정이다.

 

조문사절단은 한덕수 국무총리(단장), 정진석 국회부의장(부단장), 윤덕민 주일대사, 유흥수 한일친선협회중앙회 회장(주일대사)으로 구성되며, 조현동 외교부 1차관,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이 이번 방문을 수행한다.

 

한 총리는 9.27() 일본무도관(日本武道館)에서 열리는 국장에 참석, 아베 총리의 별세에 대한 애도를 표명하고, 유족 및 일본 국민에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9.27() 국장 이후 기시다 후미오(岸田 文雄) 총리 주최 리셉션에 참석할 예정이며, 방일기간 중 기시다 총리 면담을 조율 중이다.

 

또한, 이번 방문 계기 일본 정·관계 및 재계 주요인사 면담, 동포대표 초청 간담회 등 일정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한 총리는 9.27() 오전 도쿄에서 카말라 해리스(Kamala Harris) 미국 부통령과 회담을 갖고, 한미 관계와 한반도, 지역 및 글로벌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한 총리는 9.28() 오전 도쿄에서 니콜라에-이오넬 치우커 (Nicolae-Ionel CIUCĂ) 루마니아 총리와 회담을 갖고, -루마니아 양국관계 및 주요 국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