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제3차 한-칠레 문화공동위원회 개최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2-04-26
조회수
476

□ 제3차 한-칠레 문화공동위원회가 4.25.(월) 칠레 산티아고에서 견종호 공공문화외교국장과 에르완 바라스(Erwan Varas) 칠레 외교부 문화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ㅇ 견종호 국장은 양국이 2004년 포괄적 협력 동반자 관계 수립 후 정무, 경제 뿐 아니라 문화 분야에서도 협력을 심화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수교 60주년 기념 양국 문화 행사 준비, △한국어·한국학 보급 확대, △유학생 교류 등 교육 협력 심화, △관광 활성화 및 태권도 등 스포츠 협력 확대 관련 칠레측의 지속적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문화유산 분야 실질 협력 확대를 위한 MOU 체결을 제안하였다.

      - 특히, 최근 한국 음악, 영화 등의 세계적 확산에 따라 칠레내에서 한국어와 한국학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됨에 따라, 중남미에서 유일하게 한국학 석사과정이 설치된 칠레 센트럴 대학교를 중심으로 한국어 보급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키로 하였다.

 

  ㅇ 에르완 바라스 국장은 칠레 측도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문화협력 세미나, 한국어 영상 콘테스트, 외교자료 전시회 등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향후 현대 미술과 영화 제작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 금번 한-칠레 문화공동위는 2011년 제2차 문화공동위 이후 11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올해 칠레와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고 양국 간 문화, 교육, 관광, 스포츠 등 제반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중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 금년 우리나라는 중남미 15개국과 수교 60주년을 맞아 문화공연, 기념 세미나, 로고 공모전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칠레와는 최근 수교기념 로고 공모전, 미래협력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고 금년중 전통국악공연, 한국 영화제 등 한국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칠레 산티아고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붙임 : 현장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