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국민외교센터 개소 3주년 기념 특별행사 「최태성 선생님과 함께 외교사로 보는 국민외교 1탄」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1-05-03
조회수
3317

□ 외교부는 국민외교센터 개소 3주년을 맞이하여 5.3.(월) 12시-13시(1시간)‘최태성 선생님과 함께 외교사로 보는 국민외교 1탄 : 잘 나가는 나라의 외교 – 고구려 장수왕의 외교’라는 제목의 특별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ㅇ 국민외교 특별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민외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고구려 장수왕의 외교 사례를 통해 성공 외교 비결을 살펴보는 한편, 우리나라에서 외교의 중요성 및 국민외교의 의미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보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ㅇ 실시간 최다 접속자 1,536명(재생횟수 6,340건)이 시청한 금번 행사는 향후 국민외교센터 유튜브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 실시간 접속자들은 외교란 ‘설득, 타협 등 다양한 수단으로 협상을 하는데 모두 우리의 삶이 녹아든 것’, ‘각국의 이혜관계에 적합한 관계를 만들어나감으로써 한 국가의 영속적인 번영과 주권을 지켜나가는 예술 같은 행위’등의 의견 전달
  ㅇ‘최태성 선생님과 함께 외교사로 보는 국민외교 2탄’행사는 오는 6.3(목) 반성해야 할 외교적 순간 – 조선 고종의 외교’주제로 방송됩니다.

□ 외교부는‘국민 중심, 국익 중심의 외교’를 실현하고자 국민외교센터-  광화문(외교부 1층)를 2018.5.4. 개소한 이후 국민외교센터-양재(외교타운 1층)를 2020.10.19. 추가 개소하였으며, 외교 정책의 수립 및 집행에   국민과의 소통 및 참여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ㅇ 국민외교센터의 프로그램과 행사는 국민외교 모바일앱과 사회관계망매체(국민외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ㅇ 앞으로도 외교 정책에 대한 대국민 소통 행사를 더욱 확대하고,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여‘국민 중심, 국익 중심의 외교’를 실현하기 위한 국민외교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붙 임 : 행사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