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말레이시아 외교장관회담 개최 결과

부서명
아세안국 동남아1과
작성일
2019-09-25
조회수
1689

□ 강경화 외교장관은 9.24.(화) 유엔 총회 참석 계기 「사이푸딘 압둘라( Saifuddin Abdullah)」 말레이시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양국간 주요 관심 현안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양 장관은 금년 11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고, 준비 상황을 공유했다.
 
ㅇ 강 장관은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범정부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최근 대통령께서 부산에 있는 아세안 문화원을 방문(9.14)하시고, 장관 본인도 회의장 및 정상 숙소를 점검(9.21)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ㅇ 사이푸딘 장관은 우리 정부의 세심한 준비에 대해 사의를 표하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을 위해 말레이시아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ㅇ 특히, 양 장관은 현재 진행중인 한-말레이시아 FTA 협상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에 타결되도록 양측이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이를 통해 양국 교역·투자 증진을 위한 또 하나의 강력한 제도적 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했다.
 
□ 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했으며, 사이푸딘 장관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말레이시아의 지속적 지지 의사를 표시했다.
 
붙임 : 1. 말레이시아 외교장관 인적사항
2. 말레이시아 약황
3. 외교장관 회담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