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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보도자료

외교통상부 영사콜센터 개소 3주년

부서명
외교부 > 재외동포영사국 > 재외국민보호과
작성일
2008-04-01
조회수
3197



  제08-112호  문 의: 재외국민보호과, 영사콜센터(T:2040-1331)  배포일시 : 2008.4.1(화)  


  제목 : 외교통상부 영사콜센터 개소 3주년

1. 외교통상부는 4.1(화) 16:00 영사콜센터에서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영사콜센터 상담사, 자원봉사자, 관계기관·단체·업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사콜센터 개소 3주년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2. 현재 영사콜센터는 해외 사건사고 접수와 여행안전정보 제공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 이용자는 첫해인 2005년에 비해 10배 이상 늘어 작년 한해 20만 명을 넘었습니다. 

3. 영사콜센터는 또한 휴대폰 국제로밍 사용자에 대한 해외위급특보 SM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7.6.1부터는 해외에서 긴급히 현금이 필요한 여행자가 국내 가족·친지로부터 송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속해외송금지원서비스’ 제도를 시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4. 영사콜센터는 2007년에 이어 2008년도에도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행정부문 1위 콜센터로 선정되어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재외국민의 안전을 위한 제반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영사콜센터 이용방법

ㅇ 해외 사건·사고 신고
* 현지국제전화코드 +800-2100-0404
* 국가별접속번호    +0번+교환원+영사콜센터 
* 현지국제전화코드  +822-3210-0404(국내외 겸용)

ㅇ 여권 등 국내 영사 민원, 해외안전정보
  02-3210-0404

ㅇ 해외안전홈페이지
   
www.0404.go.kr


 첨부: 1. 해외사건·사고 상담사례
       2. 외교통상부 영사콜센터 3주년 기념행사 안내           /끝/

외 교 통 상 부  대 변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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