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 면담(10.13)

  • 작성일 : 2021-10-14
  • 조회수 : 380
  • 부서명 : 개발협력국
첨부파일 [21-782] (보도자료)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 면담.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21-782] (보도자료) 함상욱 다자외교조정관,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 면담.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면담사진1.jpeg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면담사진2.jpeg 첨부파일 미리보기

함상욱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은 10.13.() 오후 아일랜드 외교부에서 콜름 브로피(Colm Brophy) 아일랜드 개발협력 담당 국무장관을 면담하고, 양국 개발협력 정책 및 협력 강화 방향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면담을 통해 한-아일랜드 양측은 코로나19 상황하에서 양국의 개발협력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특히 코로나19 대응, 인도적 지원, 기후변화와 개발협력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함 조정관은 국제사회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력에 -아일랜드양국이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보건의료 기반이 취약한 개도국 지원을 위해 국제무대에서 양국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브로 장관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해 개도국들의 피해가 크다고 하고, 모든 국가들의 백신에 대한 공평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공동의 노력을 해나가자고 하였습니다.

 

향후 양국은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과 인도적 위기 대응, 새로운 기후체제에 따른 기후변화 대응 등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첨 부: 면담 사진. .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