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일 시민간, 마음을 잇는 12개의 이야기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0-10-28
조회수
6318

□ 외교부는 한일간 시민 참여형 풀뿌리 공공외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일 나의 친구, 나의 이웃을 소개합니다’이야기 공모전(6.24.-7.31.)을 개최하였습니다. 총 191건의 작품 중 한일 민간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의 한일 교류사례가 10.28.(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 본 공모전은 한일 관계 발전에 기여한 다양한 경험과 활동이 담긴 생활 속 이야기를 통해 민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장려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 우호협력 관계 발전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 KF 주관으로 한일 시민 100여명이 참여하는 ‘한·일 시민 100인 미래대화’ (10.30.-11.1.)에서 상세 내용 소개될 예정
* 한일 민간심사위원단 : 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 교수, 김수미 고려대 일문과 교수, 석주희 한림대 일본학연구소 교수, 엄태봉 국민대 일본학과 교수, 이즈미 지하루 서경대 일어학과 교수, 방송인 오오기 히토시
 
□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이야기들은 한일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와 대표사례 영상으로 제작되어 10.28.(수)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추후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도 게재될 예정입니다.
※ 공모전 홈페이지(www.2020friends-mofa.com)
 
◦ 대표적인 이야기로 △일본에서 한국 전통 제조법을 고수하며 한일 퓨전 막걸리를 제조하는 한일 국제부부, △단양 월악산 국립공원에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원을 소개하며 양국의 자연생태 보호 활동 교류에도 앞장서는 일본인 국립공원 해설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한일 교류의 고리를 넓혀나가는 청년 한일교류기획단 실행위원 팀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 대표적인 주요 이야기는 붙임 자료 참고바람
 
□ 한편, 본 공모전 최종 당선작의 출품자 및 주인공에 대한 시상식은 11.5.(목) 서울 정부청사별관 1층 국민외교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상황 감안하여 일정 및 진행방식 변동가능성 있음
 
□ 앞으로도 외교부는 한일 양국민간 상호 이해와 인식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풀뿌리 공공외교를 더욱 활성화하고, 양국민간 호혜적인 교류협력의 저변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붙임 : ‘한일 나의 친구, 나의 이웃을 소개합니다’주요내용 예시.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