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사도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대응 민관 합동 TF」 제1차 회의 개최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2-02-04
조회수
1492

□ 외교부는 2.4.(금) 오전 이상화 공공외교대사 주재로 「사도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대응 민관 합동 TF」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ㅇ 이번 회의에는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문화재청, ▴해외문화홍보원, ▴국가기록원, ▴동북아역사재단,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등 10개 관계부처·기관의 국장급 인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였다.


       ※ 지난 1.28.(금) 출범한 「민관 합동 TF」는 이상화 외교부 공공외교대사가 단장을, 외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급 인사가 부단장을 담당하며, 향후 단계별 대응 전략과 각 부처·기관·전문가 그룹별 업무 분장에 따른 조치 계획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


□ 이 대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과 관계부처·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필요한 자료 수집과 분석 등을 면밀히 준비해 나갈 것을 당부하고, 향후 단계별 대응 전략 및 관계부처·기관별 조치 계획을 논의하였다. 


  ㅇ 참석자들은 작년 7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채택된 강력한 결정을 상기하면서, 2015년 일본 근대산업시설 관련 일본이 스스로 국제사회에 약속한 후속조치를 지체 없이,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정부 입장에 적극 공감하였다. 또한, 일본의 사도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대응에 있어 민관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공조가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 「민관 합동 TF」는 앞으로 필요시 분야별 소그룹 수시 실무회의를 포함하여 본격 가동하면서, 효율적인 국내 협업 체계를 유지하고, 국제사회와의 공조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