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외교부 브리핑

대변인 정례브리핑 (1.28)

부서명
언론담당관실
작성일
2020-01-28
조회수
1851

I. 모두 발언

 

안녕하십니까? 128일 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강경화 장관, 외교부 2019년도 하반기 퇴임식 참석

 

강경화 장관은 129일 개최되는 외교부 2019년도 하반기 퇴임식에 참석하여 퇴임 직원 상훈을 전수하고 우리나라 외교와 국익을 위해 헌신한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질문 받겠습니다.

 

II. 질의 및 응답

 

<질문> 코로나바이러스 관련해서 일본은 모테기 외무상이 왕이 외교부장과 전화를 했고 그리고 마스크 등 의료 지원한다는데, 한국 같은 경우는 아직 관련 보도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외교부가 지원을 한다거나 장관 차원에서 통화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뉴스핌 허고운 기자)

 

<답변> 지금 상황과 관련해서 한중 간에 각급에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긴밀하게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정해지는 대로 다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질문> 싱하이밍 신임 중국 대사가 30일 부임하는데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예상하는 보도도 나오고 있는데, 지금 현재 우한 폐렴으로 중국이 사실상 비상 상황인데 외교부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상반기 방한 가능성이 아직 유효하다고 보는지 궁금합니다. (더팩트 박재우 기자)

 

<답변> 중국 측에서 상반기 방한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저희가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양국 간 계속 조율해 나가고 있고 조율해 나가야 될 사항입니다.

 

<질문> 우한 현지에 생필품이나 마스크 품귀 현상이 있다고 하는 얘기가 나오는데 혹시 추가 조치가 필요한 사항으로 파악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MBN 신동규 기자)

 

<답변> 말씀드렸듯이 앞서 또 질문이 있었습니다만 정해지면 저희가 발표할 겁니다.

 

질문 없으시면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