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박진 외교부 장관, KF-CSIS 한미경제안보포럼 기조연설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3-02-24
조회수
407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박진 외교부 장관, 「KF-CSIS 한미경제안보포럼」기조연설



박진 외교부 장관은 2.23.(목, 미국 현지시간) 한국국제교류재단(KF)과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공동으로 워싱턴DC에서 주최한 'KF-CSIS 한미경제안보포럼'에서 복합위기(polycrisis) 속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한국의 역할 한미 경제안보 협력의 방향 등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전 세계가 직면한 경기침체ㆍ인플레이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사태 등 복합위기는 한 나라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므로 공동의 노력과 연대가 필요하며, 우리 정부도 인도-태평양 전략하에서 글로벌 중추국가(GPS)로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장관은 이러한 격동의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는 올해 동맹 70주년을 맞이하는 미국이며, 올해 안보·경제·기술 등 전방위 분야에서 실질적 진전을 이루어나가는 ‘행동하는 동맹(Alliance in Action)’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박 장관은 한미 경제안보 협력에 있어 핵심ㆍ신흥기술 진흥과 공급망 회복력 강화가 중요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 장관은 지난 70년간 양국이 함께 여러 도전을 극복해오며 모범 파트너십이자 성공적 동맹으로 발전해온 만큼, 앞으로도 상호 경제안보 강화를 위한 견고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