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뉴포커스 상세보기

장관, UAE 왕세제 예방 및 한-아랍에미리트(UAE) 외교장관회담

  • 등록일 : 2021-10-12
  • 조회수 : 573
  • 부서명 : 정책홍보담당관실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정의용 외교장관, UAE 왕세제 예방 및 한-아랍에미리트(UAE) 외교장관회담(10.10.) 결과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장관은 10.10.(일) 오후 아부다비에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 왕세제를 예방하고, 한-UAE 양국 관계 및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금년 UAE 건국 50주년 및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는 한편, UAE 정부가 코로나19 상황을 훌륭하게 관리해 왔다고 하고,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양국간 원활한 협력이 이루어져 왔음을 상기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양국 정상간 돈독한 신뢰 관계를 기초로 기존의 에너지ㆍ건설 인프라 위주의 경제 분야 협력에 더하여 문화ㆍ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심화ㆍ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왕세제 예방을 마친 직후 UAE측이 제공한 왕실 헬기를 이용하여 두바이로 이동, 10.10.(일) 19:40-21:20 간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Sheikh Abdullah bin Zayed Al Nahyan)' UAE 외교ㆍ국제협력부 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한편, 양 장관은 COP28 유치,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12월 서울 UN평화유지 장관회의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과 관련하여 기탄없이 토론하고 계속해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금번 정 장관의 아랍에미리트 방문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UAE 간 고위급 대면 외교를 지속하면서, 양국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한층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 평가된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