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정책공공외교 / 재외공관

외교정책

    • 외교부 제2차관 주재 정책공공외교 실무위원회


      정책공공외교 실무위원회 2023.10.25.


      공공외교법에 근거하여 2018년부터 개최중인 외교부 제2차관 주재 정책공공외교 실무위원회에서는 우리 정부의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 실현을 위한 정책공공외교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과 방향에 대해 협의합니다. 정부 부처간 조율된 대외 메시지 발신 및 사업 효율성 제고를 위해 11개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이 동 회의에 참여합니다. 외교부는 반기별로 정책공공외교 관계부처 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신진한반도 전문가 연구모임


        신진 한반도 전문가 연구모임 현장학습(부산) 2023.9.22.


        외교부는 국내 대학 석‧박사 과정에 재학중인 미·일·중 유학생이 참여하는 「신진 한반도 전문가 연구모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정책브리핑, 강연, 문화체험, 지역탐방 등의 기회를 마련하여, 한국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고, 우리 정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함으로써 이들을 차세대 한국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합니다.



        • 한-미 공공외교 포럼


          한미 공공외교 포럼 2023.11.9.


          외교부는 대미 정책공공외교의 일환으로 미국 소재 싱크탱크와 1.5트랙 공공외교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미 정부 인사 및 학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이슈와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방안 모색의 장을 마련하여 미 여론주도층 및 정책 커뮤니티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미국 내 한국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 한일 전문가·언론인 세미나


            한일 전문가·언론인 세미나 2023.11.1.


            외교부는 한일 양국 학계 인사 및 언론인, 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한일관계 전문가·언론인 세미나」를 양국 전문가 소통 채널로 연례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국 여론주도층이 한일 공통 관심사를 주제로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한일간 상호 이해 제고와 신뢰 증진을 모색합니다.



            • 한-유럽 정책대화


              한-유럽 정책대화 2023.4.26.


              「한국-유럽 상호 이해와 신뢰를 위한 정책대화」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 소재의 국제문제 연구소와 소통 채널로서, 우리 정책에 대한 유럽 내 여론주도층의 이해와 지지를 얻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외교부는 한-유럽 정책대화를 지속 개최하여 전문가 정책협의 채널을 정례화하고 상호 이해를 강화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