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화면크기
  2. 국가상징
  3. 어린이·청소년
  4. RSS
  5.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외교부-주한아프리카 대사단(AGA)-한·아프리카재단 3자 간담회 개최(10.24.)

부서명
아프리카중동국
작성일
2025-10-24
조회수
617

 외교부는 10.24.(금) 주한아프리카대사단(AGA) 및 한-아프리카재단과 3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한-아프리카간 실질 협력 강화 방안 및 11.4.(화) 개최될 예정인 한-아프리카 고위관리회의(SOM : Senior Officials’ Meeting) 개최 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회에는 외교부 정광용 아중동국장과 샤픽 라샤디(Chafik Rachadi) 주한 모로코 대사(주한 아프리카 외교단장)를 포함한 19개 주한 아프리카 대사단, 김영채 한-아프리카 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였다.  


 정광용 아중동국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정부가 실용 외교 강화 기조하에 아프리카 내 우리 기업 진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등 상호 호혜적인 실질 협력을 심화하고자 한다고 하고, 올해 11월 개최 예정인 한-아프리카 고위관리 회의(SOM)를 통해 작년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계기로 마련된 실질 협력 사안들을 충실히 점검해 나가자고 하였다.


 샤픽 라샤디 주한 모로코 대사는 한국이 아프리카와 긴밀한 소통을 지속하면서 한-아프리카간 협력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외교부, 주한 아프리카 대사단, 한·아프리카 재단 3자간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김영채 이사장은 한-아프리카 재단이 외교부 산하기관으로서 한-아프리카간 경제·문화 등 민간 분야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올해 △스타트업 경진대회, △청년 교류 활성화 사업, △서울 아프리카 대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올해 11월 개최될 고위급회의(SOM)를 앞두고 한국과 아프리카의 협력 사안과 우선순위에 대해 토의하고, 향후 양측간 협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붙 임 : 행사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각 실·국(부서)
전화
보도자료 하단에 기재된 전화번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