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화면크기
  2. 국가상징
  3. 어린이·청소년
  4. RSS
  5.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최영삼 차관보, 린쑹톈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장 면담

부서명
동북아국
작성일
2023-03-28
조회수
3138

  최영삼 외교부 차관보는 3.27.(월)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린쑹톈(Lin Songtian, 林松添)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장을 만나 한중관계 및 양국 민간 교류 활성화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하였다.


※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는 ‘인민우호증진, 국제협력추진, 세계평화유지, 공동발전촉진’을 주요 업무목표로 하는 중국 내 대표적인 민간외교단체로, 중국과 세계 각국 간 우호관계 및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각종 민간외교활동을 추진중



  최 차관보와 린 회장은 지난해 양국이 수교 30주년 계기 상호존중과 호혜·공동이익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하고 건강한 한중관계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을 평가하고, 올해 양국 정상 간 합의사항을 민ㆍ관 차원에서 원만히 이행하는 한편 그간 코로나로 제한되어온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활성화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다.


  린 협회장은 중국이 한중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 이후 첫 번째 해외 방문지로 한국을 선정했다고 하고, 이번 방한을 통해 양국간 우호정서를 증진하고 나아가 동북아지역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하였다.


  최 차관보는 양국 관계 발전 및 우호 정서 증진을 위해 민간 교류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앞으로 한중 양국 간 지방정부 및 민간 차원에서 교류가 확대되도록 협회측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 면담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