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김홍균 1차관, 케냐 대통령특사 방문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4-04-17
조회수
2141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김홍균 1차관, 케냐 대통령특사 방문




  대통령특사로서 케냐를 방문 중인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은 4.16.(화) 케냐 대통령 집무실에서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김 차관은 2022.11월 루토 대통령의 공식 방한 이후 양국 간 활발한 고위급 교류를 평가하고, 올해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상호 우호협력관계가 다방면에서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했습니다. 루토 대통령은 대통령특사의 방문을 환영하고, 케냐의 중요한 협력국인 한국과 교역, 투자, 교육, 인프라, 농업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 심화를 희망했습니다.


  ※ 한국과 케냐는 1964.2.7. 수교



  김 차관은 6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가 한-아프리카 간 협력관계는 물론 양국관계를 격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케냐측의 지원과 루토 대통령의 참석을 기대했습니다. 이에 루토 대통령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습니다.



  또한 김 차관은 금번 방문 계기 케냐에서 활동 중인 정부공공기관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적극적 사업 발굴 및 추진을 당부했습니다.  


  ※ 한국국제협력단(KOIC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수출입은행(KEXIM),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참석



  금번 김 차관의 케냐 방문은 활발히 진행 중인 양국간 실질협력을 더욱 내실있게 다지고,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동아프리카의 주요국인 케냐의 적극적 협조를 확보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