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화면크기
  2. 국가상징
  3. 어린이·청소년
  4. RSS
  5.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라트비아 외교장관회담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8-10-01
수정일
2018-10-01
조회수
1995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유엔 총회 계기, 한-라트비아 외교장관회담 결과


유엔 총회 계기, 한-라트비아 외교장관회담 결과



강경화 외교장관은 제73차 유엔총회 참석 계기「에드가르스 린케비치(Edgars Rinkevics)」 라트비아 외교장관과 9.28(금) 10:30-11:00간 한-라트비아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한반도 정세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강 장관은 금년 2월 서울에서 개최된 한-라트비아 정상회담과 외교장관회담을 통해 논의된 실질 협력분야에서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평가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인사 교류와 실질협력 증진을 통해 양국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하였습니다.


린케비치 장관은 금년도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베요니스 대통령 등 라트비아 고위인사들의 방한이 이루어져 양국 관계 발전의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평가하고 양국간 고위인사 교류를 지속 확대해나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양국이 강점을 갖는 정보통신, 혁신 등 분야에서 협력 잠재력이 크다는 데 의견을 함께 하고, 기업간 교류 및 정부간 협력 채널 등을 활성화하여 협력을 증진시켜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3차 남북정상회담 결과 등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린케비치 장관은 금년들어 남북관계와 비핵화 분야에서 긍정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라트비아는 한반도 비핵화를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장관회담 직후 ‘한-라트비아 항공협정’ 서명식이 개최되어, 양국간 인적·물적 교류 확대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각 실·국(부서)
전화
보도자료 하단에 기재된 전화번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