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국립외교원은 5.17.(수)부터 7.19.(수)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19:00-21:30)에 우리 국민 80명(대면 40명/비대면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를 개최한다.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는 2021년부터 국립외교원이 운영 중인 「국민외교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하나로, 18세 이상 성인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글로벌 경제의 뉴 뉴노멀을 이해하다’ 이다. 수강생들은 10주에 걸쳐 △글로벌 금융위기, △달러화 패권, △인공지능(AI), △핵심광물, △글로벌 최저한세 도입 등 전 세계적 경제 이슈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 강연과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국제 통상 질서를 짚어보고, 새 시대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여기에 더하여, 글로벌 경제와 외교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외교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국민의 외교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민간 외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아갈 것이다.
첨부 : 2023년도 상반기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포스터 및 프로그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