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박진 장관, Ian Bremmer 유라시아그룹 회장 접견

부서명
북미국
작성일
2023-02-19
조회수
2425

□ 박진 외교장관은 제59차 뮌헨안보회의 참석차 독일을 방문한 계기 2.18.(토) 이안 브레머 (Ian Bremmer) 유라시아그룹* 회장을 접견하고, 한미동맹, 인태전략 및 글로벌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정치적 요인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해 1998년 설립된 컨설팅 기업(본부 뉴욕 소재 / 워싱턴 D,C., 런던, 샌프란시스코, 브라질리아, 상파울루, 도쿄, 싱가포르 지부 소재)


□ 박 장관은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격상된 한미동맹이 올해 70주년을 맞아 다방면에서 실질적 진전을 이루면서 향후 70년을 준비해나가고자 하는바, 국제정치․경제현안에 전문성을 보유한 유라시아그룹이 한미동맹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조언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또한, 박 장관은 지난해 발표된 우리나라 최초의 포괄적 지역 전략인 ‘인태전략’의 본격 이행을 위해서도 미국과 긴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고, 이에 대한 미 정책 커뮤니티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다.


□ 브레머 회장은 지난 70년간 가장 모범적인 동맹으로 발전한 한미동맹의 성과를 평가하고, 한미동맹이 공통의 가치를 기반으로 역내 및 글로벌 현안 대응에 역할과 기여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붙임 : 접견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