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외교부

보도자료

외교부와 부산시가 함께하는 국민외교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2-04-05
조회수
1183

- ​국민외교 공감팩토리, 열린캠퍼스 등 부산 시민 대상 소통 프로그램 개최 -



□ 외교부와 부산시는 외교정책 관련 부산시민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국민외교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합니다.


   o 4.4.(월) ‘부산 찾아가는 국민외교 열린캠퍼스‘는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시행하는 ‘2022년도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신동익 전 오스트리아 대사가 ‘외교관의 역할과 한국의 다자·중견국 외교‘ 라는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o 4.6.(수) 부산대, 부경대에서 ‘부산 찾아가는 국민외교 공감팩토리‘를 개최하며, ▴인도적 지원(Humanitarian Assistance), ▴공공외교와 국민외교, ▴외무공무원이 되려면 이라는 주제로 부산지역 대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 동 행사는 ‘국민외교 공동 추진을 위한 외교부-부산광역시 업무협약서(MOU)’(2.15 체결)의 후속 조치로서 개최되는 것이며, 향후 외교부와 부산시는 △‘부산 찾아가는 국민외교 열린캠퍼스’ △‘부산 찾아가는 국민외교 공감팩토리’를 상·하반기에 정례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o 한편, 부산시는 지난 2월에 개소한 ‘부산 국민외교센터’를 국민 10명 이상이 참여하고 정부 부처, 공공기관, 비영리 민간단체에 의해 추진되는 외교 정책 관련 행사에 대해 개방하고 있습니다.


    - 부산시는 ⌈부산자매우호도시협의회⌋발족식(4.1.) 개최 계기 부산 지역 외교 동아리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부산 국민외교센터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입니다.


□ 상기 외교부와 부산시의 국민외교 공동 추진 사업을 통해 부산시민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제고하고, ‘민간 외교관’으로서 외교정책에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를 실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붙임 1. 부산 찾아가는 공감팩토리 홍보 포스터

      2. 부산 찾아가는 열린캠퍼스 홍보 포스터.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