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국가상징
  2. 어린이·청소년
  3. RSS
  4.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미 외교장관 통화 결과

부서명
북미국
작성일
2022-02-26
조회수
2166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2.26.() 오전 안토니 블링컨(Antony J. Blinken) 미국 국무부 장관과 전화 통화를 갖고, 우크라이나 상황, 한반도 문제, 이란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ㅇ 오늘 통화는 2.12. 호놀룰루 개최 한미 외교장관 회담 이래 약 2주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양 장관은 한미 양국이 동 회담을 통해 주요 현안에 걸쳐 빈틈없는 공조를 재확인한 것을 평가하였다.

 

장관은 최근 우크라이나 정세에 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양 장관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무력 침공을 유엔헌장 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로서 강력히 규탄하고,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우크라이나의 주권, 영토 보전 및 독립에 대한 확고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하였다.

 

블링컨 장관은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와 긴밀히 조율하면서 강력한 공조 의지를 발신하고 있는 데에 사의를 표명하였다.

 

아울러, 양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고, 한미 양국이 계속해서 완전히 조율된 대북 전략을 바탕으로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장관은 앞으로도 수시로 소통하면서 동맹국으로서 주요 지역 및 글로벌 현안에 대한 굳건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자고 하였다. .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Eng. Version)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