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국립외교원, 한미경제연구소와 협력 MoU 체결

  • 작성일 : 2021-04-12
  • 조회수 : 1811
  • 부서명 : 국립외교원 연구행정과
첨부파일 [21-233](보도자료)국립외교원, 한미경제연구소와 협력 MoU 체결.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3.30.(화) 미국 소재 한미경제연구소(KEI : Korea Economic Institute)와 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 한미경제연구소는 1982년 워싱턴 D.C.에 설립된 한미관계 전문 싱크탱크로서, 경제 뿐 아니라 안보,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미 공공외교 담당

  ㅇ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오영주 소장과 미국 한미경제연구소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 소장은 각각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하였습니다. 

      ※ 캐슬린 스티븐스 소장은 2008년-2011년 주한미국대사로 근무      


□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영문보고서가 한미경제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소개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으로서, 한국 정부연구기관이 작성한 한국에 관한 보고서가 미국에서 더 확산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ㅇ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미국에서 한국의 외교안보 정책에 대한 이해가 심화되고 우호적 지지기반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연구성과의 대외 확산을 통해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국내외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입니다.  끝.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 (Eng. Version)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