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외교부

보도자료

2020년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선발

부서명
유라시아1과
작성일
2020-05-11
조회수
2493

□ 외교부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우리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을 선발한다.
  ○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사업 구상(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유라시아 지역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청년 세대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 2018년에는 러시아 극동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이번 공모전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러시아 전역으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2020년은 한국과 러시아가 외교관계를 수립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양국 정부는 수교 사업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다채로운 수교 기념행사를 준비 중  


□ 공모 분야는 청년들의 상상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고 러시아와의 새로운 협력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특정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며, 참가 자격도 러시아 지역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 공모 기간: 2020.5.11.(월)-6.10.(수)
  ○ 공모 분야: 러시아와의 협력이 가능한 모든 분야
  ○ 공모 대상: 만 40세 이하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
  ○ 최종 선발 인원: 25여명 내외
  ○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www.newnorthern.co.kr) 통해 접수
     ※ 자세한 사항은 상기 홈페이지 내 공모요강 및 양식 참조


□ 선발된 인원은 금년중(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러시아 비즈니스 관련 기본 교육, △ 사업 구상별 맞춤형 자문지도(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 구상을 구체화함으로써 해외 진출 기회를 탐색하게 된다.


□ 외교부는 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는 가운데,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사업은 한-러간 새로운 협력 토대를 구축하고 러시아 전문가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신북방정책의 구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