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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채용정보

기간제 연구원(가급 변호사) 채용 공고(재외공관담당관실)

채용유형
부서명
인사운영팀
작성일
2022-02-18
조회수
1001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기간제 연구원(변호사)

 ○ 채용 인원 : 1명

 ○ 근무 개시(잠정) : 2022. 4월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단,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국내 변호사 자격증 소지 후 2년 이상 관련분야 경력자


 ○ 우대 요건

   -  국제사법, 노동법 또는 노사관계 등 관련 분야 경험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제1항 각호 해당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기간제  

 ○ 계약기간 : 채용일 ~ 2022.12.31.

 ○ 월 기본급 : 외교부 전문근로자 규정에 따라 책정


 ○ 근무시간 : 09:00~18:00(주5일 40시간근무, 필요시 출퇴근시간 협의조정)

 ○ 근무지 : 외교부(서울시 종로구)


3. 담당 업무


   ○ 송무 업무

     - 재외공관 행정직원 관련 재판, 중재, 조정 및 노동위원회 구제 신청 등 제반 노동 분쟁 관련 업무 등


   ○ 자문 업무

     - 해외 체류자격 변경 등으로 인한 준거법 적용 관련 자문 

     - 재외공관 노무 관리 관련 자문

     - 각종 법령 제ㆍ개정 관련 자문

     - 취업규칙ㆍ근로계약서 작성 및 개정 등에 관한 초안 작성, 검토 업무 


4. 선발 절차


   ○ 1차 서류심사 : 2022. 3. 15(화) 결과 발표 (개별 통지)

   ○ 2차 면접심사 : 2022. 3. 18(금)

    ※ 면접전형 관련 구체적인 일정은 대상자에 개별 통보, 내부 사정상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 면접 심사 통과자는 신원조회 후 최종 채용 결정

   ○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사유 해당, 임용후 3개월 이내 계약 해지 등의 사정으로 결원 보충 필요가 있을 시,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추가 합격자 결정 가능 


5. 서류 접수


   ○ 접수마감 : 2022.3.11(금) 18:00까지

   ○ 접수방법 : 파일명을 “재외공관담당관실_연구원_성명”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overseas.missions@mofa.go.kr)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 채용지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된 이메일로 통보)

    - 자기소개서 1부   

       ※ 직․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심사우대사항 사본(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 장애인 증명서류, 경력증명서 등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 (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재외공관담당관실(02)2100-712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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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담당부서
인사기획관/ 재외공관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