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외교부

뉴포커스

NATO 외교장관회의 계기 한-스웨덴 외교장관회담(4.6.) 개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04-07
조회수
128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NATO 외교장관회의 계기 한-스웨덴 외교장관회담(4.6.) 개최



NATO 외교장관회의 참석차 브뤼셀을 방문 중인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4.6.(수) '안 린데(Ann Linde)' 스웨덴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우크라이나 사태, 한반도 정세 및 국제 무대에서의 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양국간 교역이 역대 최대 규모(35.67억불)를 기록하는 등 양국간 경제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평가하였으며, 양 장관은 양국이 강점을 갖는 정보통신기술(ICT) 및 스타트업 분야 등으로 실질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최근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린데 장관은 한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스웨덴이 한반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기여해온 점을 평가하였으며, 린데 장관은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외교와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핵군축 진전을 위해 스웨덴 주도로 창설된(2019) ‘스톡홀름 이니셔티브’와 올해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국제 환경 회의(스톡홀름+50) 등을 통해 전지구적 현안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