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정의용 외교장관, 라오스 총리 예방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1-08-29
조회수
166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정의용 외교장관, 라오스 총리 예방


8.28(토)-29(일)간 라오스를 공식 방문중인 정의용 외교장관은 8.28(토) 오후 라오스 「판캄 비파반(Phankham Viphavanh)」 총리를 예방하고, 양국관계 강화 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라오스의 제9차 국가사회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적극 지지한다고 하고, 동 계획의 핵심목표 달성 및 신남방정책과의 연계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판캄 총리는 양국 간 긴밀한 협력관계에 만족감을 표하고, 양국 국민들의 이익을 위해 한-라오스 간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라오스가 여타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양국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판캄 총리는 한국이 라오스의 제2위 원조 공여국이라고 하면서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가 라오스의 사회ㆍ경제적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하면서 사의를 표하였습니다.


한편, 정 장관은 라오스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일관되게 지지해주고 있는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계속 성원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