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 면담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12-20
조회수
2181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 면담


강경화 외교장관은 우리나라를 공식 방한(12.18.-20.)중인 「스테판 뢰벤(Stefan Löfven)」스웨덴 총리를 12.20.(금) 15:15-15:45간 예방하여 별도 면담을 갖고, ▴수교 60주년, ▴한반도 및 지역 정세,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수교 60주년을 맞아 뢰벤 총리가 역대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한국을 방문해 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올해 양국 정상의 상호방문이 모두 성사되고 다양한 기념행사들이 개최되는 등 양국 관계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였음을 환영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 두 나라가 공동의 가치를 기반으로 양자 뿐 아니라 다자 무대에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뢰벤 총리는 이번 방한 계기 정상회담 및 공식 만찬을 포함하여, 비즈니스 포럼, 국회연설, 5G 관련 고위급 라운드테이블, 중립국감독위원회 방문 등 모든 일정들이 성공적이었다고 하면서, 우리 정부의 환대와 협조에 사의를 표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를 설명하고, 스웨덴이 우리 정부의 한반도 평화 구축 노력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온 데 대해 사의를 표하는 한편, 스웨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하였습니다.


뢰벤 총리와 강 장관은 한-일 관계, 남중국해, 미중 관계 등 주요 지역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아울러 양국이 국제연합 등 국제무대에서 다자주의 수호, 성 평등, 군축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면서, 앞으로 이러한 협력을 더욱 심화시켜 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