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국제법 소통

외교정책
  1. 홈으로 이동 홈으로 이동
  2. 외교정책
  3. 조약·국제법
  4. 국제법 소통
글자크기

제60차 유럽평의회 국제법자문가 위원회(CAHDI) 총회 개최 결과

부서명
국제법률국
작성일
2021-04-29
조회수
2545

60차 유럽평의회 국제법자문가 위원회(CAHDI) 총회가 2021.3.24-25간 화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유럽평의회 가입국(47개국)인 정회원 뿐만 아니라 여타 참여국, 옵서버 국 정부 국제법률국장이 참석하여 국제법 관련 정보

를 교환하는 장

           - 우리나라는 2020.12월 옵서버 지위가 승인됨으로써 금년 회의 최초 참석



금번 총회에서는 분쟁의 평화적 해결, 국제형사재판소(ICC) 등 국제형사법원의 발전, 국가와 국제기구의 면제, 국제인권 협약 및 인권재판소 사례, 조약의 유보 및 국가 관행, 국제인도법 현안 등의 의제가 논의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각 의제 별로 자국의 입장을 표명하고 법적 관행들을 공유하였으며, 중재재판소/형사재판소/인권재판소 등 국제 재판기관이 원만히 분쟁해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 국가들이 공동 책임감을 안고 협조해나갈 필요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국제법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팬데믹 대응, 첨단기술/사이버 등 신규 국제법 의제와 관련된 국제 규범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지속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우리 정부는 앞으로 CAHDI 참석 계기를 적극 활용하여, 각국 국제법률국과의 협의, 소통 채널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이 게시물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jus-gentium@mofa.go.kr로 연락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국제법률국 국제법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