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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청사 경비 용역 입찰 공고

작성자
주벨기에대사관
작성일
2025-11-03
수정일
2025-11-03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청사 경비 용역 입찰 공고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청사 경비 용역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 개요


   o 발주처 :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o 용역명 : 2026년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청사 경비 용역 

   o 계약방법 : 일반경쟁/적격심사

   o 용역 내용  

  • ①.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청사 24시간 경비 및 순찰(원격감시 포함)
    * 1일 3교대 : 1회 8시간
    * 주 7일 및 공휴일 근무 

  • ②.긴급 출동 서비스 24회(1시간 이내)

  • ③.긴급 출동 요청 장비 4대 임차(관저)

  • ④.청사 경비 관련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가 요청하는 사항

  • A외부인 출입 시 차량 및 소지 물품에 대한 보안 검색
    * X-ray 검색기, 금속탐지문 및 휴대용 보안검색기는 대사관 보유

  • B주·야간 청사 건물 외부 및 담장 등 수시 점검

  • C경비 특이 사항(침입 의심 상황 등) 대사관 담당자와 수시 공유
    * 특히, 대사관 직원 외 낯선 인물의 빈번한 청사 접근 등에 대한 공유

  • D폭발물로 의심되는 물품 발견 시 또는 테러 시도가 의심되는 경우 대사관에 즉시 통보, 경비 업체 즉시 출동, 경찰 신고 등 긴급상황 조기 대처

  • E대사관 직원에 의해 긴급상황이라고 판단되어 신고를 받는 경우, 경비 업체 즉시 출동, 경찰 신고 등 긴급상황 초기 대처

  • F침입감지 시스템 작동 시 대사관 담당직원(당직)과 청사 내·외부 점검

  • G1주일 1회 청사 경비 결과 및 순찰 결과 대사관 담당자에 서면 보고
    * 서면 보고서 제출과 함께 필요 시 구두로도 설명

  • H기타 경비용역 과정에서 필요성이 제기되어 대사관이 요청하는 사항


   o 용역 조건

      ①. 청사 건물은 휴식 및 화장실 출입을 위해 경비원이 사용할 수 없으며, 청사 부지 내 초소, 휴식 장소 및 화장실 마련은 경비 

            업체가 부담함.

      ② 경비업체는 업무경험이 있는 경비원들로 구성된 경비팀을 마련하여 계약기간 동안 배치하되, 변경 시 대사관과 1달 전 사전 

           협의 필요.

      ③ 청사 상주시간 및 원격 감시 시간 등 경비시간 배분은 비용 등 제반 여건을 감안한 대사관의 요청에 따라 조정 가능해야 한다.

      ④ ‘외부인 출입 시 보안 검색 시행’을 위해 청사의 보안검색기를 사용해야 하며, 경비원은 사전에 이의 운용 방법을 습득해야 한다.


   o 계약기간 : 2026.1.1.-12.31.(1년) ※ 입찰 일정에 따라 조정 가능


   o 기초금액(총액) : 303,850유로 (VAT제외)


2. 입찰참가서 제출 안내


   o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일반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 아래의 

              절차에 의해 입찰참가등록을 신청한 자

      나. 입찰공고일 현재 벨기에의 유효한 사업자등록증 및 보안사업 자격을 보유한 사업자

      다. 당관의 시설물 및 인원에 대한 비밀유지가 가능해야 하며, 계약서에 이를 명시할 수 있는자


   o 접수기간 : 2025.11.03.(월)-11.09.(일) 필착 (벨기에시간 기준)(7일) 


   o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1.10.(월) 15:00 /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o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별첨 양식) 

 - 용역 수행 계획서 및 견적서 

 -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별첨 양식) 

 -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가평가 및 심사표(별첨 양식) 

 - 용역 입찰 신청에 대한 확약서(별첨 양식)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사업체 대표자 신분증 사본

 - 최근 5년간 경비용역 실적표(실적증명서류)


   o 서류 제출 방법 : 이메일(eukorea@mofa.go.kr) 또는 서면 제출


3. 낙찰자 결정 방법


   o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8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으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무작위로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o 계약이행능력 심사에 따른 배점한도는 해당 용역의 수행능력 평가 15점, 경영상태평가 15점, 입찰가격 평가 70점을 적용하여 실시 

 - 용역수행능력(15) : 최근 5년 이내 이행실적 

        

최근5년 용역이행실적[금액기준]

평점

100% 이상

15

90% 이상

14

80% 이상

13

70% 이상

12

70% 미만

10.5


 - 경영상태 평가(15) : 기업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BBB 이상

15

BB 이상

14

B 이상

13

C 이상

12

미제출

10.5


 - 입찰가격(70) 

  · 평점(점) = 70 – 5 x |{91/100 – 입찰가격/예정가격} x 100| 

  ·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94% 이상일 경우 94%일 때의 점수 적용(55점)


  o 낙찰자는 최종낙찰자 확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


4. 유의사항


    o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제출로 갈음


    o 낙찰자는 낙찰 확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동 기한 내 계약 미체결 시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에 납부


   o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발주자가 요청하는 별도의 서류 일체(계약보증서류, 보안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 용역수행자/종사자 

      명단 및 연락처 등) 제출 필요 


5. 문의처


   o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운영지원과(eukorea@mofa.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03.



주벨기에EU대사관겸주NATO대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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