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지 안전정보 26-2호, 베더스트-쉐퍼드 지역 反이란정부 시위 관련 주의 당부

작성자
주 토론토(총)
작성일
2026-01-10

지난 1.4.(일)에 이어 매주 일요일 유대계 및 이란계 밀집 지역인 베더스트-쉐퍼드 인근 지역에서 이란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反이란정부 시위가 당분간 매주 계속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12.28.부터 시작된 이란 내 시위가 단순 사회·경제적 불만을 넘어 반체제·반정부 시위로 확대되고 있고, 이란 정부가 강경진압 기조를 유지하면서 군인과 민간인 사망자가 발생하였으며, 지난 1.8.(목) 이후 이란 내 인터넷까지 차단된 상태입니다.


토론토 지역 이란계 이민자들은 정치적 망명·이주 배경을 가진 경우가 많아 전반적으로 反이란 정부 성향이 강하며, 지난 시위에서는 이스라엘·미국 국기가 등장하는 등 親이스라엘·親미국 성향이 공개적으로 표출된 바 있습니다.


현재 토론토 경찰의 시위관리 및 교통통제 역량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관련 집회시위도 非폭력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나, 집회시위의 속성상 우발적인 충돌이나 마찰 위험이 늘 상존하는 만큼, 교민들께서는 가급적 위 집회시위 장소에 접근하지 마시기 바라며, 현장을 지나게 될 경우, 경찰의 안내에 반드시 협조하시고, 시위로 인한 교통통제나 혼잡 가능성에 대비해 현지 뉴스 및 교통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