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일관계 전문가 세미나」 개최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1-06-10
조회수
3561

□ 한일 양국 전문가들이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을 함께 모색하는《한일관계 전문가 세미나》가 사단법인 한일미래포럼과 게이오대학 현대한국연구센터 공동 주최로 6.12.(토) 개최됩니다.
  ◦ 《한일관계 전문가 세미나》는 한일 양국관계 발전에 중요한 기반이 되는 민간 차원의 교류와 소통을 지속 이어나가기 위해 2020년에 출범하였으며, 한일관계를 여러 분야에 걸쳐 조망할 수 있는 학계, 언론․문화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 이번 세미나에서 양국 전문가들은 미국 신 행정부 출범, 코로나19 백신 공급 확대 등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한일 양국간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미래지향적ㆍ호혜적 실질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서울과 도쿄를 화상회의로 연결하여 온ㆍ오프라인 혼합형식으로 진행되며 외교부가 후원


□ 《한일관계 전문가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민간 교류와 소통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한일 양국 전문가간 소통 채널을 계속 활성화한다는 점에서 양국 국민들간의 상호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외교부는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 중국, 러시아, 아세안국가 등 이웃국가들과 민간 차원의 다양한 교류ㆍ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으며, 향후에도 민간 차원의 소통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끝.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Eng. Version)​​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